중소 중견기업 신규 설비투자 4.5조 정책자금 대출 신용보증기금 활용

정책자금 대출 저금리 신용보증기금을 통한 자금운용 필요하세요?



안녕하세요.
중소기업경제연구소 입니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힘들어 하는 이유는 운영비 부족으로 인해 다른 경쟁기업 보다 비싸게 원자재를 구입해야 하는 상황 부터, 신규 시설을 도입하고자 해도 자금력 때문에, 일할 사람,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핵심은 자금일 수 밖에 없는데요.
사업장의 자금 운용이 문제가 없어 많은 물량을 저렴하게 원자재를 구매하고 마케팅도 외주 주고, 시설도 문제없이 해결이 가능하다면 고민이 없겠죠!
이러한 부분에 있어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의 기업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2020년도 중소 중견기업 신규 설비투자에 4.5조원의 정책자금 대출의 예산이 있다는 점을 우선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이렇게 정부에서 중소기업을 위해서 정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정부 정책자금에 다양한 부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소기업의 경쟁력 이기도 합니다.

오늘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바로 신용보증기금 입니다.
당연히 중소기업은 담보 능력이 여타의 대기업과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점에서 신용보증기금에서 대신 보증을 승인 받으면 그만 큼 다양한 해택과 더블어 저금리의 정부 정책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입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의 신용보증기금에 승인을 받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저희 중소기업경제연구소가 필요로 하겠죠!
 싪
이미 정책자금을 위해서 신용보증기금에서 신청을 했다가 실패하신 중소기업도 많으실 듯 합니다.


중소기업에서 신청한 신용보증기금 부결 평가 사유의 주요 내용은

1.기업 및 대표자의 신용등급이 미달될 경우
2.국세를 체납하였거나 연체, 보증 사고등의 이력이 있는 경우
3.대표자를 변경한 지 1년 이내인 경우
4.매출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기업인 경우
5.법인의 자본금이 기준보다 미달인 경우
6.해당 기업의 업종이 유흥 및 향락, 도박성을 띠거나 전문 업종인 경우
7.가수금, 가지급금 자산대비 과다기업
들로 사전에 준비되어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항들은 중소기업 현황에 맞도록 재무분석과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무엇을 핵심적으로 개선해서 신용보증기금에서 보는 성장가능한 기업이라는 점을 보여줄 수 있을지를 저희 중소기업경제연구소에서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아래 배너를 통해 위와 같은 정부 정책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문의를 통해 상담 신청하시고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를 밝히는 
          당신만의 재무보좌관

법인개인 고객에게 최적의 자산관리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니즈(Needs)에 발맞춘 오직 당신만의 재무보좌관 중소기업경제연구소가 함께 합니다

중소기업경제연구소 HISTORY

중소기업경제연구소의 성장 비결은 고객의 신뢰입니다. 
모두가 위기를 말하는 순간에도 묵묵히 고객의 입장에서 개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종합금융컨설팅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분야별 전문가 그룹을 통해 자산관리 및 경영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