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현금을 유도하고 탈세를 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참고해야할 국세청 시스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알아야 하는 국세청 세무 시스템


안녕하세요.
사업을 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 중 현금을 받을 시 신고 누락에 대한 유혹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누락에 국세청은 정말 모르고 있는걸까요? 아니면 아직 규모 면에서 손대기엔 너무 작아 지켜보고 있는걸까요?
제 생각엔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 하는데요.
세금 2000억원을 들여 만든 국세청의 시스템은 개인의 금융거래를 모두 통합 분석하고 있기 때문에 현금 누락하는 금액은 있지만, 지출은 변하지 않는 만큼 대부분 합리적인 자료를 근거로 탈세가 있다는 점을 포착하고 이러한 내용을 기반으로 중대 문제가 발생시 세무조사를 받게 되면 결국 세금추징을 벋어나기 힘들다는 점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현금을 선호하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은 당장이라기 보다 나중에 또는 세무조사를 받을지 안받을지 모를 일이니 일단 탈세를 하겠다는 인식이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업을 오래 하신분들은 번 만큼 세금을 내야 한다는 인식이 더 강합니다.
그리고 탈세 보다 절세 방법을 더 고민하고 계시다는 점 에서 내 사업을 오래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방금 언급했던 탈세를 선택하기 보다 절세 방법을 통해서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미래를 밝히는 
           중소기업의 경영 보좌관

법인개인 고객에게 최적의 자산관리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니즈(Needs)에 발맞춘 오직 당신만의 재무보좌관 중소기업경제연구소 함께 합니다


중소기업경제연구소 HISTORY

중소기업경제연구소의 성장 비결은 고객의 신뢰입니다. 
모두가 위기를 말하는 순간에도 묵묵히 고객의 입장에서 개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중소기업 컨설팅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분야별 전문가 그룹을 통해 자산관리 및 경영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태그법인설립, 법인설립절차, 컨설팅,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중소기업컨설팅, 경영컨설팅, 1인법인설립, 벤처인증, 법인설립비용, 법인사업자, 가지급금, 가지급금 인정이자, 자사주취득, 자사주소각, 분식회계, 대표이사가수금, 미처분이익잉여금, 벤처기업인증, 명의신탁, 부동산법인, 기업부설연구소설립, 정부지원금, 중소기업지원, 정책자금, 중소기업 정책자금, 경영지원, 청년창업, 청년대출, 정부지원사업, 법인대출이노비즈인증, 중소기업 대출, 중소기업지원금,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정책자금지원, 국가지원금,중진공정책자금, 중소기업지원사업, 기보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