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정책자금 혁신형, 금융소외계층, 재해, 재난 소상공인 대출 안내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계획


안녕하세요.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 중소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등 2020년 정책자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오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아래의 혁신형, 금융소외계층, 재해, 재난 소상공인 등 정부 지원으로 최대 1.67%의 저리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을 참고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내용
혁신형 스마트 소상공인 지원 확대
∙ 백년가게, 백년소공인, 스마트 상점 등 ‘혁신형 소상공인’ 인정 업체 대상 “혁신형소상공인 전용자금” 신설(700억)
∙ 정보화체계 구축(ERP) 등 스마트 설비 도입 소공인 대상 “소공인 설비 도입 소공인 전용자금” 신설(1,000억)
금융소외계층 대상 포용적 금융 강화
∙ 저신용(CB 7∼10등급)으로 민간 금융조달이 어렵지만 성장성과 재기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 대상 재도전특별자금 지원 확대(500억)
∙ 도시 재생, 재개발 등으로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도시재생지역 전용자금” 신설(100억)
재해, 재난 소상공인 지원 강화
∙ 고용‧산업위기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강화(1,500억원)
∙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전염병, 재난으로 간접피해를 입은 소
상공인에게 경영애로자금 지원(200억)

내용출처 : 중소기업경제연구소



미래를 밝히는 
          당신만의 재무보좌관

법인개인 고객에게 최적의 자산관리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니즈(Needs)에 발맞춘 오직 당신만의 재무보좌관 중소기업경제연구소가 함께 합니다

중소기업경제연구소 HISTORY

중소기업경제연구소의 성장 비결은 고객의 신뢰입니다. 
모두가 위기를 말하는 순간에도 묵묵히 고객의 입장에서 개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종합금융컨설팅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분야별 전문가 그룹을 통해 자산관리 및 경영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