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회사의 가지급금 발생 문제를 해결 어떻게 하시나요?

  중소기업 재무 현황에 맞는 가지급금 해결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중소기업 운영 초기에는 다양한 지출이 발생하기 마련 입니다.
특히나 영업, 접대비 부터 리베이트 비용 등 현금을 통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지출을 증빙하기 어려운 상황의 법인 지출은 나중에 대표가 모두 책임을 져야 하는 구조 입니다.


언론에서 자주 나오는 법인 대표들의 자금횡령으로 문제되는 것이 이렇게 투명하지 못한 지출로 인한 부분이 대표가 사용한 것으로 인정하기 때문 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나중에 종합소득세 과세로 부과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자까지 부담해야 하는 등 조기에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이렇게 가지급금의 해결을 위해서는 임원 급여, 상여금, 배당, 대표 보유 주식 매각, 특허권,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재무상태에 맞도록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위에서 언급한 해결방법에는 해결이 가능하지만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또다른 문제가 발생하여, 어떤 방법이 최적일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일단 가지급금에 대한 이해와 해결방법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해 보시고요^^
더욱 자세한 사항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문의 주시기 바랄게요^^

미래를 밝히는 
               중소기업의 경영 보좌관

법인개인 고객에게 최적의 자산관리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니즈(Needs)에 발맞춘 오직 당신만의 재무보좌관 중소기업경제연구소 함께 합니다

중소기업경제연구소 HISTORY

중소기업경제연구소의 성장 비결은 고객의 신뢰입니다.  모두가 위기를 말하는 순간에도 묵묵히 고객의 입장에서 개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중소기업 컨설팅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분야별 전문가 그룹을 통해 자산관리 및 경영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